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센터소개

치매안심센터의 센터소개 입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센터장
울산광역시 울주군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울주군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최근 어르신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치매 환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치매는 병이 진행될 경우 치료가 어렵고 본인이나 가족들에게 주는 고통이 큰 질환입니다. 그러므로 치매는 미리 예방하도록 노력하며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치매는 특정한 사람만 걸리는 것이 아니라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발병률이 높아지며,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어 향후 많은 사람들이 발병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치매는 환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에게도 심각한 신체적, 사회적, 경제적, 심리적 부담이 되므로 이제는 사회와 국가가 함께 나서서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하여 치매예방과 인식전환 홍보, 치매조기 검진 및 감별검진, 치매환자 등록관리, 치매검사비 및 치료비 지원, 단기쉼터 및 가족카페 운영 그리고 지역사회 치매네트워크 구축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 및 군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개소한 치매안심센터에 카페처럼 편안하게 방문하셔서 기억력 검사를 비롯한 치매보건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인지 재활 프로그램 등에도 참석하시어 이웃도 사귀고 담소도 나눌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희 직원 모두는 울주군민이 행복한 노년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치매안심센터장 조은진